세상을 바꾸는 수많은 아이디어.
작은 기술로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겠다는 마음으로 시작된 프로젝트들이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모여 만들어본 애플리케이션, 직장인들이 잠을 줄여가며 만들어 낸 새로운 플랫폼. 기술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과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비전을 가진 브라이언임팩트는 이들의 꿈에 집중해 왔습니다. 그렇게 ‘사이드임팩트’ 프로그램은 시작되었습니다.
사이드임팩트는 본업 외의 ‘사이드 프로젝트’에서 시작된 작은 시도가 사회에 큰 ‘임팩트’로 연결될 수 있다는 믿음에서 출발합니다. 본업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게 개인의 아이디어를 그려보는 경험, 그 경험에 더 큰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고 싶었습니다. 단순히 아이디어 수준에서 멈출 수 있었던 프로젝트나, 이미 공모전이나 해커톤에서 수상한 적이 있지만 더이상 지원이 없어 중단될 수도 있던 프로젝트에 동력을 불어 넣어 지속가능한 변화를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사이드임팩트는 프로젝트의 진행 단계에 따라 스파크 트랙, 임팩트 트랙의 두 가지 트랙으로 지원되며, 총 2억 2천만원을 지원합니다.
스파크 트랙은 아직 상용화되기 이전의 아이디어 단계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임팩트 트랙은 임팩트를 더 확장하고자 하는 사용자가 있는 서비스를 대상으로 합니다.
스파크 트랙: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가 명확하며, 기술을 활용한 프로덕트/서비스의 MVP(최소 기능 제품) 또는 프로토타입이 존재하지만 아직 사용자는 없는 초기 단계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팀당 최대 50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임팩트 트랙: 이미 사용자가 있는 기술 기반의 프로덕트/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더 확장하려는 프로젝트를 지원합니다. 팀당 최대 1,200만 원의 지원금이 제공됩니다.
2024년 사이드임팩트 각 트랙 별 선정 프로젝트들은 브라이언임팩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브라이언임팩트는 지원 자격에 맞는 프로젝트인지 확인할 뿐, 프로젝트를 직접 선정하지 않습니다. 사이드임팩트는 참가자들의 리뷰와 투표로 진행되는 온라인 커뮤니티 기반 임팩트 챌린지입니다.
약 500명의 참가자 커뮤니티에서는 모두가 동등하게 정해진 규칙에 의해 리뷰와 투표를 진행합니다. 초청된 전문가도 커뮤니티에 포함되어있지만, 모두 동등한 역할을 갖습니다. 사회적 임팩트에 관심 있는 다양한 배경의 사람들이 리뷰어로 참여하기 때문에, 집단 지성이 더 좋은 선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관점과 의견이 모일 수록 더 크고 의미 있는 임팩트를 만들어 낼 것이라 믿으며, 모두가 아이디어의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합니다.
2025 사이드임팩트는 작년과 달리 🔸리뷰어 모집 🔸스파크 트랙 🔸임팩트 트랙으로 시기가 구분되어 진행됩니다.
예정된 2025 사이드임팩트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리뷰어 모집: 2025년 4월 21일 – 5월 19일
📌 스파크트랙 모집: 2025년 7월 7일 – 7월 31일
📌 임팩트트랙 모집: 2025년 9월 22일 – 10월 23일
사이드임팩트를 통해 여러분의 작은 아이디어로 큰 사회적 변화를 만들어내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 본업 아닌 ‘사이드 프로젝트’로 세상을 바꾸는 사람들
🔗 해커톤 수상작은 왜 사라질까… 개발자가 제안한 지속가능성 실험
🔗 브라이언임팩트, ‘사이드임팩트’ 30개 팀 선정, 총 2.2억 지원 – 브라이언임팩트
🔗 모두가 막힘없이 이동하는 세상을 꿈꾸는 ‘계단뿌셔클럽’ – 브라이언임팩트
🔗 결식 아동이 겪는 문제를 시스템적으로 해결하는데 주목하는 ‘나비얌’ – 브라이언임팩트
사이드임팩트가 더 궁금하다면 여기를 눌러보세요!
당신의 작은 아이디어가 큰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이드임팩트와 함께, 본업 밖에서 숨겨둔 창의성과 잠재력을 펼쳐보세요. 기술이 공익과 만나 더 많은 사람에게 기회를 줄 수 있도록 사이드임팩트가 그 연결고리가 되길 기대합니다. 사이드임팩트는 여러분의 도전을 기다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