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언 펠로우

모두가 함께 살아갈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

브라이언 펠로우는 가치있는 활동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혁신가들을 지혜롭게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혁신가들의 여정이 지치지 않고 대담한 도전과 새로운 시도를 꿈꿀 수 있도록 브라이언 펠로우가 함께 합니다.

지원 내용

시드머니 l 2년간 월 300만원
-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가치있는 활동에 온전히 몰입할 수 있도록 활동비를 지원합니다.
- 최초 2년 지원이 종료되면 내부 절차를 거쳐 2년을 더 연장하여, 최대 4년간 지원합니다.

네트워크 l Peer Group 형성
- 같은 길을 걷는 혁신가들과 함께 성장하고 연결될 수 있도록 혁신가 커뮤니티를 지원합니다.

브릿지 l 지지기반 지원
-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지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다양한 전문가를 연결해 지원합니다.

확성기 I 홍보 지원
- 카카오임팩트와 함께 기술과 플랫폼을 통해 펠로우들의 영향력 확장을 돕습니다.

선정 프로세스

모집/지원서 제출 → 현장방문 인터뷰 → 선정위원 인터뷰 → 최종 펠로우 선정

지원 일정

(1) 지원서 제출 : 2024.05.02.(목)~2024.05.31.(금)
(2) 지원서 검토 결과 : 2024.06.26.(수)
(3) 현장방문 인터뷰 : 2024.07.01.(월)~2024.08.02.(금)
(4) 선정위원 인터뷰 : 2024.09.01.(화)~2024.09.13.(금)
(5) 최종 펠로우 선정 : 2024.09.20.(금)

펠로우 후보자 등록

펠로우 후보자 모집 기간에 등록 사이트(apply.brianimpact.org)에서 지원서 작성을 하시면 후보자로 등록됩니다.

문의

brianfellow@brianimpact.org

{{list_total_count}}{{program_type == 'project' || program_type == 'organizer' ? '건' : '명'}}

선정연도

{{list_total_count}}{{program_type == 'project' || program_type == 'organizer' ? '건' : '명'}}

Q.

몇 명이 선정되나요?

Q.

브라이언 펠로우는 매년 10~15명의 펠로우를 선발하고 있습니다. 인원은 연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Q.

후보자 추천은 어떻게 하나요?

Q.

브라이언임팩트 홈페이지 내 펠로우 추천 페이지에서 누구나 후보자 추천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서 제출 기간에는 본인이 직접 후보자로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상시 추천 페이지는 닫힙니다.

Q.

어떻게 후보자가 될 수 있나요?

Q.

브라이언 펠로우는 누구나 지원서를 제출하면 후보자가 될 수 있습니다. 펠로우 모집 기간에 맞춰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해 주시면 후보자로 등록됩니다.

Q.

선정기준과 과정이 궁금해요.

Q.

- 지원서 등록 후 서류 검토, 1차 현장 인터뷰, 2차 선정위원 인터뷰 과정을 거쳐 최종 펠로우를 선발합니다.

- 우리가 생각하는 펠로우는 이런 사람입니다.

1.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문제가 명확한 사람
2. 새로운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사람
3. 작은 성공일지라도 성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람
4. 가지않은 길을 두려워 하지 않으며 세상을 선하게 바꾸려고 노력하는 사람

Q.

미선정이 되면 다음 연도에 다시 지원할 수 있나요?

Q.

지원 가능한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미선정이 되었더라도 다음 후보자 등록 기간에 다시 지원할 수 있습니다.

Q.

조직을 설립하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신청할 수 있나요?

Q.

조직을 운영하거나, 설립자가 아닌 개인이라도 브라이언 펠로우 후보자 기준에 적합하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Q.

시드머니는 얼마나 지원되고 어떻게 사용하나요?

Q.

시드머니는 펠로우가 좀 더 안정적으로 활동에 몰입하기 위한 활동비 지원으로 월 300만원을 2년간 지원합니다. 최초 2년 지원이 종료되면 내부 절차를 거쳐 2년을 더 연장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드머니의 사용처는 별도로 제한하지 않으며 펠로우 스스로 사용처를 정하여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