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팩트 그라운드

가치있는 사회변화를 만드는 혁신조직의 그라운드

임팩트 그라운드는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풀어내는 혁신 조직을 지원함으로써 지속가능한 소셜임팩트 생태계를 응원합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혁신가와 단체들이 건강하게 뿌리내릴 수 있는 터전을 만들겠습니다.

지원 내용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조직의 성장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신뢰에 기반한 기부금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기부금의 활용을 특정 사업이나 프로젝트에 제한하지 않고,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항목에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선정 프로세스

임팩트 그라운드는 두차례에 걸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신뢰할 수 있는 사회혁신조직을 발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선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베타 테스트는 별도의 외부 공모를 진행하지 않고, 파트너기관및 추천 네트워크의 추천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현장심사와 미래비전계획을 발표하는 프레젠테이션 데이를 통해 조직별 지원금액을 결정하였습니다.

문의

impact.ground@brianimpact.org

{{list_total_count}}{{program_type == 'project' || program_type == 'organizer' ? '건' : '명'}}

선정연도

{{list_total_count}}{{program_type == 'project' || program_type == 'organizer' ? '건' : '명'}}

Q.

임팩트 그라운드에 지원하고 싶어요. 어떻게 지원할 수 있나요?

Q.

임팩트 그라운드는 두차례에 걸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베타 테스트는 별도의 외부 공모를 진행하지 않고, 파트너기관 및 추천 네트워크의 추천을 통해 진행되었습니다. 향후, 임팩트 그라운드 사업을 정례화하여 외부 공모사업으로 진행할 경우, 홈페이지 및 언론미디어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Q.

임팩트 그라운드 신규 지원단체 선정은 언제인가요?

Q.

현재 신규 지원단체 선정은 계획하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를 통해, 임팩트 그라운드 사업의 선정 프로세스 및 성과 등을 실험하고 있으며, 선정 프로세스 및 지원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향후 정례화할 예정입니다.

Q.

임팩트그라운드의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Q.

임팩트 그라운드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소외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혁신적인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성공한 경험이 있는 비영리조직을 대상으로 합니다. 사회문제해결을 위한 프레임워크 체인지(#문제해결모델), 성공의 경험(성과), 스케일업과 스케일아웃(가능성), 조직에 대한 평가(업력), 리더십에 대한 평가(#비전제시)를 통해,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조직을 선정합니다.

Q.

선정에 제한기준이 있나요?

Q.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조직의 성장과 지속 가능성을 위해, 조직의 규모에 맞추어 조건 없는 기부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부금의 활용을 특정 사업이나 프로젝트에 제한하지 않고 각 조직이 자유롭게 계획할 수 있도록 신뢰 기반한 지원을 합니다.

Q.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금은 얼마인가요?

Q.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금은 심사를 통해 결정되며, 지원받는 조직의 상황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최대 50억원까지 지원받은 조직이 있습니다.

Q.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기간은 얼마나 되나요?

Q.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기간은 최대 5년까지이며, 브라이언임팩트와 지원받는 기관의 협의를 통해 결정됩니다.

Q.

임팩트 그라운드 지원금 사용에 대한 기준이 있나요?

Q.

브라이언임팩트는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원’이라는 기준을 통해, 각 조직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있습니다.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사업비 뿐만 아니라, 인건비 및 운영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Q.

기존 지원사업들과 다른 점이 있나요?

Q.

사회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하나하나의 세부적인 사업계획보다는 전체적인 틀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전방위적으로 개입하는 시각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원을 결정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은 사업계획서 그 자체보다는,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접근하는 프레임워크와 조직에 대한 신뢰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지원조직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은 급변하는 사회에 맞춰 언제든지 유연하게 변할 수 있는 것이며, 사회혁신조직이 그러한 유연성을 갖고 있다면, 가장 빠르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신뢰를 바탕으로 한 지원’을 표방합니다.